구글 폼 활용하기 (google form)

사진: Unsplash 의 lalo Hernandez

구글 폼을 활용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집해보세요.

설문 조사를 활용하면 소통과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 양식을 빌린 주문서를 만들면 옵션이 매우 상세한 상품의 주문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제작하기 위해 설문 조사 플랫폼 중 하나인 '구글 폼(Google Form)'을 활용한 설문지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설문지 접속

Google 설문지 - 온라인 설문조사를 무료로 만들고 분석하세요.혼자 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새 설문조사를 만들어 보세요. 사전 작성된 멋지고 다양한 테마 중에서 선택하거나 나만의 양식을 꾸밀 수 있고, Google 설문지에서 설문조사 결과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기능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설문지 템플릿 선택

우측 상단에 위치한 템플릿 갤러리를 클릭하면 더 다양한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적과 유사한 템플릿을 선택하면 설문지 작성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설문지 작성

3-1. 설문지 항목 작성
미리 선택한 템플릿의 항목을 클릭하고 제목 및 질문 내용을 원하는 문장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설문 항목을 추가하고자 할 경우 우측의 + 버튼의 질문 추가 혹은 복사하기 기능을 사용하여 설문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질문 항목 내 우측, 질문 유형을 선택하고 어떤 형태의 답변을 수집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질문의 필수 여부 지정 및 질문 유형별 게재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설문지 보내기

질문 작성을 완료했다면 다음 단계는 설문에 대한 답변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우선, 최상단 우측에 있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문 답변 수집 방법을 선택합니다.
설문지 발송 방법으로는 '전송용 앱' 항목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첨부, URL 링크, HTML 코드의 3가지 방법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적합한 방식으로 발송하면 됩니다.
4-1. 이메일 첨부
4-2. URL 링크를 복사하여 활용
4-3. HTML 복사하여 활용
사이트에서는 HTML을 활용하여 삽입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이메일 발송 혹은 URL 복사 후 활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5. 설문 응답 확인하기

상단 영역의 중앙에 위치한 응답 탭을 선택하면 질문지의 응답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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