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성과 분석
성과 분석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서는 광고 성과를 확인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광고 성과 지표를 확인하고, 성과에 따라 캠페인, 광고 그룹의 설정을 변경하거나 소재를 추가 혹은 광고비 증액/감액을 통해 광고 성과를 높여보세요.
구글 애즈 전환 추적
구글 애즈 전환 추적을 연동하게 되면 내 비지니스에 가치 있는 고객의 활동을 가장 효과적으로 유도하고 있는 키워드, 광고, 광고그룹, 캠페인이 무엇인지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전환' 보고 열에서 교차 기기, 교차 브라우저 및 기타 전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환 추적 작동 원리
전환 추적은 애드워즈 계정에서 전환 액션을 생성할 때 함께 시작됩니다. 전환 액션은 광고주의 비즈니스에 가치가 있는 고객의 특정 활동 입니다. 전환 추적을 사용하면 다음 유형의 액션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전환 추적 프로세스는 각각의 전환 소스에 대해 약간씩 다르게 작동하지만, 오프라인 전환을 제외한 다른 모든 유형은 다음 카테고리 중 하나에 속합니다.
리포트 확인 방법
구글 애즈 리포트 확인은 대시보드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구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성과 값들이 있으며, '열' 변경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성과만 선택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애즈 대시보드의 '열'을 선택합니다.
2. 열 수정 창에서 확인하고 싶은 값을 선택 후 적용합니다.
3. '열 조합 저장' 기능을 사용하여 저장하면, 매번 새롭게 설정할 필요 없이 설정해 둔 열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값은 '내 열 조합'으로 열에 저장됩니다.
3. 대시보드의 열에 선택한 값을 통해 광고 성과를 확인합니다.
4. 3번에서 캠페인 단위로 확인했다면, 광고그룹, 소재(검색어, 이미지, 동영상) 단위로 상세하게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모든 열 수정 후 '다운로드'를 통해 다양한 형식의 파일로 추출해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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