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URL 빌더

brett-jordan-B_j4LJbam5U-unsplash.jpg
사진: Unsplash 의 Brett Jordan

구글 URL 빌더를 활용하여 각종 광고, 이메일 마케팅, 푸시 문자 메시지의 성과를 측정해보세요.

 

구글 URL 빌더로 만든 링크를 광고에 넣으면 해당 링크가 얼마나 클릭이 되고, 구매까지 이어지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URL빌더 활용 방법

1-1. 아래 주소로 접속하여 UR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URL이 너무 길면 간단한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짧게 줄일 수 있습니다.
※ 구글 URL 빌더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연결된 사이트 주소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도착 페이지가 내가 운영 중인 사이트 주소일 때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etc-image-1
etc-image-2
etc-image-3
현재 짧게 변환된 URL은 유료 기능을 사용해야합니다. 광고에 추가하는 URL에는 기본으로 생성된 긴 URL을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2. 성과 확인 방법

2-1. 구글 애널리틱스 화면
광고나 이메일을 본 사용자가 위에 링크를 클릭할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 정보가 기록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1번 단계에서 입력한 항목들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성과 분석
etc-image-4
etc-image-5
etc-image-6
2-2. 캠페인 목록 표시
아래 예시는 위 과정을 통해 생성된 URL이 구글 애널리틱스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etc-image-7
etc-image-8
etc-image-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