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성과 분석

사진: Unsplash 의 Christian Wiediger

구글 광고 성과 분석

 
성과 분석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서는 광고 성과를 확인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광고 성과 지표를 확인하고, 성과에 따라 캠페인, 광고 그룹의 설정을 변경하거나 소재를 추가 혹은 광고비 증액/감액을 통해 광고 성과를 높여보세요.
구글 애즈 전환 추적
구글 애즈 전환 추적을 연동하게 되면 내 비지니스에 가치 있는 고객의 활동을 가장 효과적으로 유도하고 있는 키워드, 광고, 광고그룹, 캠페인이 무엇인지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전환' 보고 열에서 교차 기기, 교차 브라우저 및 기타 전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환 추적 작동 원리
전환 추적은 애드워즈 계정에서 전환 액션을 생성할 때 함께 시작됩니다. 전환 액션은 광고주의 비즈니스에 가치가 있는 고객의 특정 활동 입니다. 전환 추적을 사용하면 다음 유형의 액션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전환 추적 프로세스는 각각의 전환 소스에 대해 약간씩 다르게 작동하지만, 오프라인 전환을 제외한 다른 모든 유형은 다음 카테고리 중 하나에 속합니다.
 

리포트 확인 방법

구글 애즈 리포트 확인은 대시보드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구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성과 값들이 있으며, '열' 변경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성과만 선택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애즈 대시보드의 '열'을 선택합니다.
2. 열 수정 창에서 확인하고 싶은 값을 선택 후 적용합니다.
3. '열 조합 저장' 기능을 사용하여 저장하면, 매번 새롭게 설정할 필요 없이 설정해 둔 열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값은 '내 열 조합'으로 열에 저장됩니다.
3. 대시보드의 열에 선택한 값을 통해 광고 성과를 확인합니다.
4. 3번에서 캠페인 단위로 확인했다면, 광고그룹, 소재(검색어, 이미지, 동영상) 단위로 상세하게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모든 열 수정 후 '다운로드'를 통해 다양한 형식의 파일로 추출해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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