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생성 방법

구글 광고 생성 방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할 때 필요한 요소는 캠페인, 광고그룹, 소재입니다. 이 세 개의 요소를 모두 구성해야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즈 대시보드 페이지에서 '+ 새 캠페인'를 통해 광고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만들기
캠페인 만들기 단계에서는 캠페인 목표, 비즈니스 웹사이트, 일반, 타게팅, 예산을 설정하게 됩니다.
캠페인 목표에는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 범위, 앱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처음 캠페인 운영을 할 때는 보통 웹사이트 트래픽을 선택해 진행합니다.
판매 온라인, 앱, 매장을 통해 판매를 촉진합니다.
리드 고객의 액션을 유도하여 리드 및 다른 전환을 늘립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관련성 높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합니다.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사용자가 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살펴보도록 유도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 범위 광범위한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인지도를 구축합니다.
앱 프로모션 앱 설치 수 및 상호 작용 수를 늘립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및 리드, 판매 등 다양한 캠페인을 운영하면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을 선택하면 진행할 수 있는 캠페인 유형이 나옵니다. 캠페인 유형에는 검색, 디스플레이, 쇼핑, 동영상이 있으며, 디스플레이 광고는 '디스플레이' 유형입니다.
'디스플레이' 유형을 선택 후 캠페인 하위 유형과 광고를 진행할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계속'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 설정 및 타게팅을 선택하고 일부 자동화 옵션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 광고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을 고객들에게 캠페인 실적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입찰, 타게팅 및 광고를 자동으로 설정 및 생성해 운영됩니다.
Gmail 캠페인 사용자가 이메일을 탐색할 때 양방향 광고를 게재합니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입찰, 타게팅은 실적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값으로 진행됩니다. 처음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손쉽게 설정하여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캠페인 종류입니다.
캠페인 유형 선택 후 캠페인 이름, 위치,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입찰에서는 입찰 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둘지, 타겟 CPA, 어떤 액션에 대해 지불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싶으세요? 캠페인에서 집중하고자 하는 측정 항목을 선택하고 이 측정 항목을 최적화할 수 있는 입찰 옵션을 설정합니다.
타겟의 전환 비용 설정(타겟 CPA) 타겟 CPA는 설정된 타겟 전환당 비용(CPA) 혹은 그 이하에서 최대한 많은 전환이 발생하도록 입찰가를 설정하는 구글 애즈의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입니다.
다음에 대해 지불 지불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클릭 수를 선택하면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비용이 청구됩니다.
타겟 CPA 설정이 어렵다면 구글에서 추천한 금액으로 진행 후 결과를 지켜본 다음 감액 혹은 증액하는 편이 좋습니다.
예산 항목에서는 일일 평균 희망 지출 금액을 설정하게 됩니다. 위에서 설정한 타겟 CPA 보다 예산이 커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예산은 보통 설정한 타겟 CPA 값에 10배 정도 설정해야 광고가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광고 만들기(소재)

광고그룹 만들기에선 광고그룹 이름과 사용할 광고를 추가하게 됩니다. 여기서 추가하는 광고는 해당 광고그룹에 바로 포함되게 됩니다.
최종 URL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연결되는 URL입니다. 웹사이트의 어느 페이지든 최종 도착 URL로 설정할 수 있으며 광고에서 홍보하는 내용과 일치해야 합니다.
이미지 및 로고 2개 이상의 이미지를 추가해야 합니다. (정사각형 이미지 1개 및 가로 모드 이미지 1개 필요)
동영상 사용은 선택 사항이며, 최대 5개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제목 광고의 첫 번째 줄이며 최대 30자(영문 기준)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생성하려면 다른 에셋과 의미가 가장 잘 통하는 광고 제목을 최대 3개 추가하도록 합니다. 미리보기로 생성된 광고 제목의 길이는 광고 제목이 표시되는 사이트에 따라 다릅니다. 광고 제목이 잘린 경우 끝에 생략 부호가 표시됩니다.
긴 광고 제목 광고의 첫 번째 줄로써, 크기가 큰 광고에서 짧은 광고 제목 대신 표시됩니다. 긴 광고 제목은 최대 45자(영문 90자)까지 허용되며, 설명이 함께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설명 추가 문맥 또는 세부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광고 제목에 추가되는 정보입니다. 길이는 최대 90자(영문 기준)까지 허용되며, 광고 제목 다음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생성하려면 광고 제목과 의미가 가장 잘 통하는 설명을 최대 5개 추가하도록 합니다.
업체명 업체 또는 브랜드의 이름입니다. 특정 레이아웃에서는 업체명이 광고 텍스트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작성 후 우측 미리보기를 통해 입력한 값이 어떻게 광고에 노출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캠페인, 광고그룹은 구글 애즈 대시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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