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소개

사진: Unsplash 의 Sincerely Media

노출 방식 및 구성

카카오의 디스플레이 광고는 카카오의 핵심 서비스와 주요 파트너 서비스를 중심으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카카오페이지 및 프리미엄 네트워크 서비스 지면과 같은 다양한 지면의 광고 영역에 노출됩니다.
물론 노출 위치마다 광고(소재)를 구성하는 요소는 조금씩 달라집니다. 네이티브 형식의 이미지 피드, 썸네일 피드와 같은 전면 광고의 경우에는 홍보 문구, 홍보 이미지, 랜딩 URL, 행동 유도 버튼 등으로 구성되며, 배너 형식의 단일 이미지 광고는 홍보 이미지, 랜딩 UR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비즈보드 두 줄 카피형

다만 카카오톡 비즈보드의 구성은 다른 형식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메인 카피 + 서브 카피 + 오브젝트 이미지로 구성되는 '두 줄 카피형'과 메인 카피 + 오브젝트 이미지로 구성되는 '한 줄 카피형'이 있습니다. 비즈보드를 사용하게 될 경우, 두 가지 형태 중 원하는 형태를 사용하면 됩니다.

광고 로직과 과금 방식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는 광고 비용(비즈머니)가 있어야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선불제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광고의 과금 방식은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방식과 CPM(Cost Per Mille; 노출당 과금)방식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의 과금 방식 모두 최대 입찰 금액만 설정해주시면 최적화된 금액으로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이점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가 갖고 있는 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 디스플레이는 적은 비용으로 많은 노출과 도달이 가능한 채널입니다. 내 비지니스 광고를 카카오가 제공하는 다양한 지면에 다양한 형태로 노출하여 웹사이트 방문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내 비지니스의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 친구 또한 늘려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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