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광고 성과 분석

사진: Unsplash 의 Nick Morrison

네이버 키워드 성과 분석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서는 광고 성과를 확인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캠페인 성과에 대한 지표를 확인하고, 성과에 따라 캠페인 및 캠페인 하위의 광고 그룹, 소재, 키워드 등의 설정을 다르게 해보길 바랍니다.

프리미엄 로그 분석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제공하는 무료 웹 로그 분석 서비스입니다.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사용하면 광고를 통해 발생한 전환수(제품 판매 등)와 전환 매출액이 광고 보고서에 표시됩니다. 또한 사이트 방문자 수, 체류 시간 등의 웹 로그 분석 보고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로그 분석 연동은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기 전 선행돼야 하는 필수 사항입니다.

리포트 확인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검수가 끝나면, 메뉴 중 '보고서'의 '다차원 보고서'에서 성과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차원 보고서 생성 방법

1. 광고시스템 메뉴 중 '보고서''다차원 보고서'를 선택합니다.
2. '+ 새 보고서'를 통해 보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좌측 보고서 항목 목록에서 필요한 항목을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보고서 설정하기' 쪽으로 이동시킵니다.
'보고서 설정하기' 좌측광고 정보 항목만 위치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설정하기' 우측광고 성과 항목만 위치할 수 있습니다.
4. 보고서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값을 확인할 기간을 설정해줍니다.
최대 조회 기간은 90일입니다. 90일 단위로 결과 조회 후 보고서를 다운로드해서 성과를 측정하면 됩니다.
5. 기간 설정까지 완료되었다면 '다운로드'를 통해 보고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매번 보고서 설정을 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보고서 형식 저장'을 통해 설정해놓은 보고서 값을 저장합니다. 저장된 보고서는 다차원 보고서 페이지에 목록으로 저장됩니다.
전환의 종류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환은 전환수, 직접 전환수, 간접 전환수입니다. 전환수는 직접 전환수와 간접 전환수의 합을 나타냅니다. 직접, 간접 전환수는 상품 관여도라는 개념을 통해 만들어진 전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품 관여도는 제품이나 구매에 대하여 소비자가 부여하는 관심이나 중요성의 정도를 말합니다.
전환 직접, 간접 전환의 합을 말합니다. 직접 전환 키워드 광고 클릭 후, 30분 이내에 발생한 전환을 말합니다.
간접 전환 키워드 광고 클릭 후, 30분 이후 부터 전환 추적 기간 내에 발생한 전환으로, 간접 전환 인정 기간의 기본값은 15일이며 7~20일로 기간 변경 설정 가능합니다.
간접 전환의 인정 기간은 '광고시스템' > 메뉴 중 '도구' > '프리미엄 로그 분석' > '서비스 사용 현황 전체' > '전환 추적 기간'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전환 추적 기간’ 설정에 따라 성과 데이터가 달라지므로, 적정한 기간으로 설정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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